질적 시장 조사란 무엇입니까?

2014-04-18

많은 기업들은 초창기에 정보 부족이나,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기획기에 시장 조사의 필요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불필요한 전략적 오류를 피하고, 회사의 계획을 조정하고, 주의가 필요한 영역과 관련이 없는 영역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소비자 선호도, 수요 및 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에 대한 연구는 경쟁 업체에 뒤처지거나 그들과 목표 시장 부문을 공유하지 않으려는 회사 개발 전략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시장 조사를 실시하는 데에는 다양한 견해와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그들의 필요성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어떤 것이 회사의 전략과 제품에 가장 적합한지를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양적, 질적 시장 조사가 있습니다. 저희는 이 글에 후자를 설명할 겁니다.

질적 시장 조사는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결정과 특정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에 영향을 미치는 동기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정한 양의 응답자의 의견을 얻고 통계 데이터에 기초하여 결론을 내릴 수 있는 정량적 연구와는 달리, 질적 연구는 특정한 요인과 영향을 미치는 반응에 대해 표준을 정하지 않습니다. 즉, 전자는 숫자를 바탕으로 하며 두번째는 단어를 바탕으로 합니다.

질적 시장 조사를 통해 해결되는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특정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요구 사항 및 사유의 결정;

- 홍보, 상품 및 사전 캠페인 인식 조사;

- 고객 또는 비즈니스 서비스에 대한 평가.

질적 시장 조사는 구매자의 동기와 인지된 반응을 분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특별한 기술의 사용으로 인해, 특정 조건에서 행동과 의사 결정의 무의식적인 요소도 드러냅니다.

질적 시장 조사의 주요 방법은 심층 면접, 포커스 그룹, 그리고 전문가 면접입니다.

심층 면접은 전문 심리학자가 미리 준비한 대본에 의해 진행되는 격식을 갖추지 않고 개인적인 대화입니다. 이러한 면접의 목적은 응답자의 반응, 다양한 이슈에 대한 그의 태도를 결정하기 위해서입니다. 심리학자는 인터뷰 대상자에게 관심 주제를 토론하고 그의 행동을 분석하도록 독촉합니다. 일반적으로 설문조사에 응답자 한 명이 참여하지만 두 명 또는 세 명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비언어적 반응을 연구하고 분석하기 위해 면접의 비디오 녹화가 시행됩니다.

포커스 그룹은 특정 주제에 대한 집단 면접에 기초한 질적 시장 조사입니다. 이 그룹은 특정 질문에 대해 토론하는 8-12명의 특별히 선정된 응답자로 구성되어 있다. 연구가 진행되는 동안 비디오 녹화도 이루어집니다. 대화의 과정에 따라, 논란이 되는 질문 목록은 수정되거나 보충될 수 있습니다. 포커스 그룹은 고객의 행동과 동기의 원인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연성과 효율성이 높기 때문에 인기 있는 유형의 연구입니다.

전문가 면접 특정 분야의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설문 조사입니다. 그것은 연구 문제에 있어서 전문가들의 이론적 지식과 실제 경험을 일반화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이 경우 수신된 정보의 신뢰성과 관련성이 매우 높으며, 정량적 조사가 불가능하거나 비효율적인 상황에서 전문가 조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수집된 데이터의 분석과 처리는 이 유형의 연구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종류의 시장 조사를 원하든, Examinare와 협력하여 보다 편안하고 생산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귀하의 설문조사를 수행에 있어 종합적인 지원과 도움을 제공할 겁니다. 또한, 저희는 귀하를 위해 모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질적 시장 조사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온라인 설문조사와 연구를 위해 스칸디나비아 지역의 지도자인 Examinare에 연락하세요.

Price Quotation

Price Quotation

Find out how Examinare can help you! One of our Examinare experts will contact you shortly to discuss your needs and how you can benefit from Examinare Solutions.

Fill in the form and we will contact you shortly.

화사 *

이름 *

핸드폰 (예: +821000000000) *

이메일 *

고객님께 제공해 드리고자 하는 서비스를 설명해 주세요. <small>(이메일을 받으신 후 작성 중인 티켓 이메일에 파일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small>

예상 예산 <small> (현금 통화가 포함된 대략적인 수)</small> *

안티-스팸 질문

7+7= *

Newsletters from Examinare